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픽스터 분석(해외야구)

9월 15일 MLB 필라델피아 캔자스시티

Lv.70 손흥민
2025.09.14
댓글0
좋아요0
조회1


선발 투수 분석

필라델피아 필리스 선발: 애런 놀라 (우투) 4승 8패 평균자책점 6.24

애런 놀라 투수는 9월 9일 메츠와의 홈 경기에서 6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두며, 홈과 원정 투구의 괴리가 엄청남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습니다. 홈에서의 놀라 투수는 6이닝을 3실점 이하로 막아낼 수 있는 안정적인 투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캔자스시티 로열스 선발: 노아 카메론 (좌투) 7승 7패 평균자책점 3.00

노아 카메론 투수는 9월 10일 클리블랜드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습니다. 홈 경기 부진을 원정에서 어느 정도 극복했지만, 갈수록 투구 내용이 좋지 않은 편입니다. 다만, 낮 경기 투구 시 위기 관리 능력이 좋다는 점이 그의 강점인데, '자주 맞는다는 이야기'처럼 주자 허용이 많다는 점은 불안 요소입니다.


선발 투수 우위: 필라델피아의 애런 놀라 투수는 홈 경기에서 압도적인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캔자스시티의 노아 카메론 투수는 최근 투구 내용이 저하되고 있으며, 위기 관리 능력은 좋지만 그만큼 주자를 많이 허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필라델피아 필리스 선발 마운드가 캔자스시티 로열스에 비해 명확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불펜 분석

필라델피아 필리스 불펜

전날 경기에서 4이닝 동안 2실점을 허용했지만, '두란 투수까지 어떻게 가느냐가 중요'하다는 평가처럼 핵심 불펜 투수들이 경기에 개입할 수 있는 여유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캔자스시티 로열스 불펜

전날 경기에서 4이닝 동안 5실점을 허용하며 불펜이 크게 무너졌습니다. '승리조가 나올 여유가 없다'는 평가처럼 핵심 불펜 투수들의 피로도가 높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불펜 우위: 캔자스시티 불펜은 전날 대량 실점하며 신뢰도가 떨어진 반면, 필라델피아 불펜은 핵심 투수들을 활용할 여유가 있어 보입니다. 따라서 필라델피아 필리스 불펜이 캔자스시티 로열스에 비해 명확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타선 분석

필라델피아 필리스 타선

전날 경기에서 캔자스시티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8점을 올리며 '집중력이 놀라울 정도'였습니다. 특히 상위 타선의 집중력이 대단하다는 점이 강력한 공격력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최근 '필라델피아의 기세가 무섭다'는 평가처럼 타격감이 최고조에 달해 있습니다.


캔자스시티 로열스 타선

전날 경기에서 워커 투수와 필라델피아 불펜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6점을 득점하며 '오래간만에 타격다운 타격'이 나왔다는 점에 만족해야 할 것입니다. 살바도르 페레즈 선수가 혼자서 2홈런 3타점을 기록했지만, '여전히 정확도가 아쉽다'는 평가입니다.


타선 우위: 필라델피아 타선은 전날 폭발적인 득점력을 보여주며 홈런과 득점권 집중력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상위 타선의 활약이 두드러집니다. 반면 캔자스시티 타선은 간만에 활약했지만, 특정 선수에게 의존하는 경향이 있으며 꾸준함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필라델피아 필리스 타선이 캔자스시티 로열스에 비해 명확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총평 및 최종 예측

필라델피아의 기세가 무섭습니다. 전날 버젯 투수마저 무너뜨린 집중력은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노아 카메론 투수가 낮 경기에서 위기 관리 능력이 좋다고 하지만, 돌려 말하자면 주자를 자주 내보낸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놀라 투수는 원정에서는 몰라도 홈 경기에서는 확실한 강점을 가진 투수입니다. 아직까지는 불펜의 여유도 충분합니다.


결론적으로, 선발 마운드와 불펜, 타선의 모든 면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는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캔자스시티 로열스를 상대로 승리를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좋아요
0
싫어요
0
좋아요0
싫어요0
K플레이의 픽스터 분석 카테고리 글
픽스터 분석 더보기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