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치 투수
주니치 선발 오노 유다이는 최근 등판에서 꾸준히 5~6이닝을 책임지며 비교적 준수한 피칭을 펼치고 있습니다. 빠른 포심과 슬라이더가 주무기로 삼진을 많이 잡는 스타일이나, 제구가 가끔씩 흔들리면서 장타를 허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니혼햄 타자들이 최근 빠른 직구에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오노가 초반부터 빠른 타격 타이밍에 고전할 가능성이 큽니다. 최소 5이닝 이상 소화 가능성은 높지만 이닝 소화 중반부 이후 급격한 피로 누적이 나타나는 편입니다.
- 주니치 타선
최근 주니치 타선은 중심타자에 의존하는 경향이 심해졌고, 최근 1주일간 득점력이 기복이 심했습니다. 장타력 또한 부족해 상대 투수를 강하게 압박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니혼햄 이토의 강속구와 슬라이더를 상대할 때 타격 타이밍이 중요한데, 최근 빠른 공에 대한 적응이 부족해 고전할 수 있습니다. 득점 찬스에서의 타선 응집력과 공격적인 타격 접근이 개선되어야 합니다.
- 니혼햄 투수
이토 히로미는 최근 등판에서 6~7이닝 이상을 꾸준히 활약하며 안정적인 투구를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직구와 슬라이더가 모두 날카롭고 제구력까지 뛰어나 타자들의 타이밍을 효과적으로 뺏고 있습니다. 최소 6~7이닝 이상 책임질 수 있는 투수이며 최근 기세가 좋아 큰 어려움 없이 경기를 이끌 것으로 보입니다. 불펜도 큰 문제 없이 관리되고 있습니다.
- 니혼햄 타선
최근 득점력이 꾸준히 유지되며 적극적인 타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빠른 직구 공략이 뛰어나 오노를 공략하는 데 유리할 것입니다. 장타력이 최근 증가 추세이며, 초반부터 득점을 쌓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운드의 활약이 이어진다면 불펜 싸움에서도 강한 집중력을 발휘하고 있기 때문에 마운드와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결론
니혼햄이 선발 맞대결에서의 주도권을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리드를 한 상태에서 중반이후로 넘어간다면 상승세를 타고 있는 니혼햄이 불펜 싸움에서의 우위와 함께 변수를 쉽게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버와 함께 니혼햄의 승과 핸승을 추천합니다.
현황